2020/06 3

갈증 나는 인터넷 속도

갈증 나는 인터넷 속도 나는 19살때까지 파주에 있는 아주 깡촌에서 살았다. 지금도 가끔 고향 동네에 가면 와.... 어쩜 이렇게 하나도 안변할까 싶을 정도로 변화가 느린 그런 동네다. 나 어릴때 아마 중학교때일거다 그때는 전화로 통신을 하는 때였다.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등 01410 등 전화 모뎀으로 세상과 연결되는 세상이었다. 그때는 다들 비슷했다. 집에는 전화 회선이 1개 뿐이라 내가 통신을 하고 있으면 집에 다른 누구도 전화를 쓸 수 없었다. 나도 그랬고 내친구도 그랬다. 그러던중 ISDN서비스가 나와 인터넷속도가 빨라지고 전화도 쓸 수 있는 통신망이 나왔지만 내가 사는 시골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 였다. ISDN이후 곧바로 ADSL 서비스가 시작 되었다. 드디어 항시 연결되는 초고속 인터넷..

로그/일상 2020.06.11

잊혀지는 사람이 생각나는 시간

잊혀지는 사람이 생각나는 시간 한때는 없으면 안될거 같은 친구 선후배가 있다. 매일같이 술먹고 운동하고 놀면서 하루라도 안보면 오히려 그하루가 이상한 그런 사람 그런 때가 있었다. 그런데 어느순간 무언가의 이유로 그관계가 지속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시간이 지나 그사람이 가물가물 해지는 지금 그사람이 생각난다. 나 20살 그형은 29살이었고 늦은 나이에 대학에 입학한 형이 었다. 그당시에는 매일 같이 술마시고 놀고 사고치고 다니고 사람들과 국경일이라는 모임을 만들며 국경일엔 무슨일이 있어도 만나서 술먹고 놀자고 약속도 했던 그런 시간이었다. 하지만 난 군대를 가고 직장 생활을 하면서 조금씩 잊혀져 갔다. 각자의 삶에 충실했던 그시간동안 난 그사람 그사람들을 조금씩 잊고 그렇게 살았다. 하지만 문득 그..

로그/일상 2020.06.10

기분 좋은 컨설팅

기분 좋은 컨설팅 올초 예비창업패키지 카페를 운영하던중 한분에게 연락이 왔었다. 국내 여행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 였는데, 사업계획서를 준비하던중 막히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을 해왔었는데 내가 아는 한에서 도움을 준적이 있다. 집근처 카페에서 사업계획서 검토까지 하고나서 내 역할은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지난주 그분에게 전화가 왔다.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에 6000만원으로 지원을 받게 된것이다. 시간이 되서 가이드? 형식의 컨설팅으로 진행했는데 결과가 좋아서 나도 기쁘다. 물론 당연히 무료료 진행하였다. 이번주에 술한잔 하자고 하길래 사실 축하 자리기도 하지만, 이제 시작되는 사업의 방향과 실전 업무에 대한 조언이 있을 것으로 생각 된다. 예비창업패키지 물론 다른 정..